• hcwellnessscu

어지러움, 미주신경성 실신

2019년 4월 10일 업데이트됨


젊은 여성분들 중 갑작스런 #스트레스 후 어지러우면서 갑자기 눈앞이 캄캄해지면서 쓰러졌다고 하면서 혹시 #중풍 이 아닌가 하시고 내원하시는 경우가 있습니다. 나이도 젊은데 왜 이럴까 하시는데요. 보통 이런경우는 여러가지 원인이 있으나 그 중 #미주신경성실신(Vasovagal syncope )은 청소년기 특히 여자에게서 흔히 나타나며 갑작스레 다리에 힘이 빠지면서 어지럽다거나 쓰러지는 현상이 생기는데 이것은 그렇게 크게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교감신경과 부교감신경의 불균형으로 발생하며 실신으로 인한 2차적인 외상 방지이외에 긴장을 완화하고 안정시에 다시 증상이 회복될 수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어지럼증에 대해서 살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어지럼증은 일반적으로 #기립성저혈압, #귀질환(중이질환), #빈혈, 뇌신경계의이상(소뇌질환) 등으로 구분될 수 있습니다.일반적으로 젊은층에서의 #어지럼증 을 빈혈이라고 생각하시고 내원하는 경우가 많은데 빈혈보다는 임상적으로 노인층에서는 귀의 평형기관이상이 빈도가 높습니다.


귀의 평형담당기관이 균형을 조절하지 못하여 생기는 질환은 중이성 어지러움증(평형기관의 이상), #이석증, #메니에르(이명, 난청, 어지러움 동반증후군)등이 있습니다.


한방에서는 어지러움을 현훈이라 하여 그 원인을 "상허즉현"이라 하여 기가 위로 올라가지 못함을 중요한 원인으로 보고 있습니다. 


다시 세분화 하여 풍훈, 열훈, 습훈, 담훔, 기훈, 허훈으로 하여 각 환자의 원인과 증상에 따라 머리주위, 귀주위 관련 혈위의 침치료와 함께 #반하백출천마탕, #자음건비탕, #청훈화담탕, #도현탕 등으로 치료하게 됩니다.



#뉴욕 #플러싱 #한의원 #한마음한의원 원장 #조현열 #Hanmaeum #Acupuncture #HC #WELLNESS ACUPUNCTURE P.C.


조회 0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