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cwellnessscu

#진전(#Tremor)

#진전 #tremor#떨림, 흔들거림이 발생하면 흔히 내몸에 #중풍 이 생긴 것은 아닌가 하고 걱정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는 떨림이란 용어가 이전부터 풍이라는 용어로 사용되었기 때문에 중풍이란 단어와 혼돈되는 것입니다. 풍은 한방에서 그 원인이 바람과 같은 성질을 가진다고 하여 나타나는 증상이나 현상을 풍이란 단어로 변증한 것이지 병명이 아닙니다. 따라서 중풍은 아니고 풍입니다.


#떨림 은 그 부위에 따라 #머리떨림(#두부진전), #손발떨림(#수족진전), #눈떨림, #입술주위떨림#안검순동, #안검경련, #안면경련 등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떨림은 대부분 피로나 감정적흥분, 추울 때 일반적으로 나타날 수 있는 것이며 수초내에 없어지고 이것이 반복되는 것이 특징입니다. 이러한 것은 #생리적진전 이라 하여 누구에게나 일어날 수 있는 것이며 #노인 에게서 팔, 머리, 턱, 입술주위, 혀등에 나타나는 떨림은 나이가 드시면서 나타나는 떨림으로 뇌의 퇴행성 변화로 나타나는 것이며 중풍 등과는 관계가 없습니다. 이외에 갑성선이나 요독증, 알콜, 담배, 코카인등의 중독으로 떨림이 나타날 수 있으며

#파킨슨병 에서는 손에 뚜렷하며 환약을 만드는 듯 손가락을 비비는 #pillrolling movement와 발에서는 발끝이나 발뒷꿈치로 바닥을 두드리는 동장 tapping movement, 보행시 처음에는 느리게 발을 움직이다 정지시에 정지가 잘 안되는 것, 한점을 응싯하는 듯한 얼굴표정으로 가면쓴듯한 표정 #maskedface 등이 그 증후군에 해당되며 #소뇌진전#기도진전 으로 컵을 들어 물을 마실 때 입가로 갈수록 심하게 떨리는 증상등이 나타납니다. 특히 이러한 일반적인 떨림이 있을 경우네는 파킨슨병과 구분이 필요합니다.


#눈떨림, #입술떨림 은 역시나 피로나 감정적흥분, 추울때 눈가로 공급하는 혈류량의 감소로 체내에서 방어하기위해 펌프(혈관수축)를 빠르게 하면서 나타나는 방어기전으로 발생하는 것이 대다수이며 중풍과 직접 관계가 없는 경우가 대다수입니다. 그러나 간혹 안면부의 심한 경련 #안면경련 후두(뒷머리)로 들어가는 신경이 압박에 의해 발생하는 것으로 난치에 속하며 한약, 침치료등으로 호전되지 않는 경우 수술적 치료가 필요한 경우가 있습니다. 이상과 같이 그 주요원인은 신체의 피로, 정신적스트레스에 의한 노권상, 칠정손상(감정장애)로 발생한 것이 대다수 이므로 치료기간은 질환에 따라 경증, 중등도, 난치 등으로 구분되나 꾸준히 #한의원 에서 #침치료 와 병행하여 혈액순환을 개선시키고 심신을 안정시키는 한약을 투약 하시면 호전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뉴욕 #플러싱 #한의원 #한마음한의원 원장 #조현열




조회 0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