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cwellnessscu

#요통 #허리디스크 #요추추간판탈출증

#허리디스크(#요추추간판탈출증)은 #한방 에서는 #풍요통 의 범주로 보고 있습니다. 풍의 성질이 왔다갔다하는 것으로 통증이 좌우로 방산된다고 하였습니다.

환자분들이 내원하시면서 다리가 당긴다던지 기분나쁜 이상한 느낌이 든다고 호소한던지 걸을 때 뜨끔거린다라고 표현을 하시는데 이때 허리디스크라고 말씀을 드리면 "허리는 안아픈데요..."라고 하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게다가 허리디스크가 한의원에서 치료가 되냐고 되물으시는 경우도 있습니다.

한의원에서는수술없이 허리디스크로 인해 다리쪽으로 방산된 저림, 감각이상 등의 신경증상, 허리주위의 근육통증을 침, 부항, 한약치료로 치료가 됩니다. 물론 질환의 상태에 따라 수술을 하셔야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침의 작용은 국소적으로는 신경통증을 줄이고 근육긴장을 완화시키며 전신적 반응으로는 침자극이 뇌로 전달이 되어 통증제어 및 염증제거 물질, 호르몬을 분비하도록 면역반응이 일어나서 치료가 되게 됩니다.

즉, 우리 몸에서 건강한 상태를 유지하도록 자가치료하는 것을 도와주게 됩니다.


디스크탈출의 원인은 과다한 허리사용이나 허리근육과 골격의 약화로 뒤로 탈출되기 쉬운 조건하에서 발생하게 됩니다. 따라서 통증을 치료하는 것이 주요목적이지만 이러한 허리주위의 근육과 골격의 강화가 반드시 되어야만이 재발의 방지와 근본적인 치료가 가능하게 됩니다.

한방에서는 통증만 위주로 하는 것이 아니라 "보"한다는 용어 즉 약한부위를 강화시킴으로써 병이 발생하기 이전에 미리 병을 예방하게 되며 재발을 방지하게 됩니다.

허리디스크는 디스크탈출로 인하여 다리에 통증이 생긴것을 원인이 되는 허리주변의 근육을 강화시켜주고 디스크자체의 붓기를 가라앉혀서 신경이 압박을 받는 것을 감소시키게 됩니다. 이에 따라서 환자분들의 상태에 따라 기본처방과 함께 #두충, #우슬, #오가피 등 허리를 강화시키는 한약으로 강근골(허리의 근육과 골격을 강화시킴)하고 신경압박을 감소시키기 위해 #침, #부항치료 와 함께 #물리치료, #카이로프랙틱 등의 치료를 병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뉴욕 #플러싱 #한의원 #한마음한의원 원장 #조현열

조회 4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