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cwellnessscu

#목통증 #Neck Pain

만성적인 #목통증 은 목의 각도까지 변하게하는데 보통 군인목,#일자목, #거북목증후군 이라고도 하며 사무직 직장인들에게 다발하고 만성적인 피로와 목주위의 무거움과 누웠을 때 통증의 악화를 동반하게 됩니다.


#한방 에서는 이들 질환에 대하여 #항강증 이라고 하여 못이 뻣뻣한 질환이라고 표현하고 있습니다.


반복적인 직장생활 및 생활습관으로 인한 질환들은 반복되는 특성 또한 같이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빠른 치료를 통해 그 통증의 강도와 반복성을 줄여나갈수 있습니다. 이러한 목주위의 지속적인 통증은 침, 한약, 물리치료와 더불어서 카이로프랙틱, 추나요법을 병행할 때 그 치료효과가 더 빨라지게 됩니다.

피로의 누적, 스트레스, 추위, 팔의 과도한 사용, 좋지않은 자세로 현대인들의 목과 어깨가 고통을 받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목주위의 근육의 뻐근함만 있다가 점차 근육의 불균형이 골격계에까지 영향을 미치게 되면 체형의 뒤틀림과 동반하여 수시로 심한 목과 어깨의 통증으로 휴식시 상당한 고통을 호소하게 됩니다.

일반적으로 근육을 치료하는 근자법을 활용한 #침 과 자락(#부항 자락)은 통증의 완화를 줄 수 있으나 이미 골격계의 변형까지 초래한 상태라면 카이로프랙틱, 추나요법을 활용하여 자세를 바로 잡아주어야만이 반복적인 통증의 소실을 기대할 수 있게 됩니다.

또한 원인이 과도한 업무나 일로 인해 피로가 누적된 상태라면 우리 몸 속의 음혈이 손상하게 되어 열이 발생하게 되고 정상적으로 음식으로 충분한 영양공급이 되어주지 못할 시에는 음혈을 보하여 주어야 그 근본적인 치료가 이루어 질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이러한 치료로써 회복이 된 이후에는 노동이나 업무에서 시간을 할애해서 주기적으로 적절한 산책이나 스트레칭, 운동등을 하게 되면 전체 근육의 조화및 강화로 재발율이 떨어지게 됩니다.

#뉴욕 #플러싱 #한의원 #한마음한의원 원장 #조현열

조회 4회